앰네스티 모바일액션 맛보기!
앰네스티는 올해 5월 28일, 50주년을 맞이합니다. 50년이라는 시간 동안 앰네스티가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‘행동하는 사람들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 ‘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행동하고, 이 행동들이 모여 특별한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는 것!’ 이것이 바로 앰네스티 활동의 핵심인 것입니다. 이런 의미에서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50주년을 맞이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활동인 ‘모바일액션(Mobile Action)’을 새롭게 시작할 예정입니다. (곧 시작!)
‘모바일액션’이란?
‘앰네스티 모바일액션’은 말 그대로 모바일(핸드폰)을 이용한 활동인데요, 누구나 모바일 문자를 통해 앰네스티의 서명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. 요즘 뜨는 ‘서바이벌 오디션’을 보시면 #**** 번호로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을 문자로 보내 투표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. 이와 같은 방식으로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문자서명을 하는 활동이 바로 ‘모바일액션’입니다. 모바일(핸드폰)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가장 보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계이지요. 따라서 모바일액션은 지역, 연령의 제한 없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인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. 또한 빠른 대응이 필요한 이슈의 경우, 모바일액션을 통해 신속하게 서명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어 활동의 효과성 또한 매우 높을 것입니다.
‘모바일액션’공식로고
문자 아이콘이 흔들리며 전달되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.
하나의 문자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!
“당신의 문자 하나로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고, 우리 사회의 인권의식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, 극심한 빈곤 속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” 여러분 앰네스티 모바일액션에 함께 하시겠습니까?
곧 시작되는 앰네스티 50주년 맞이 행동!
앰네스티 모바일액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.
‘모바일액션’ 로고 결정 과정
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모바일액션을 시작하기에 앞서, ‘앰네스티 모바일액션’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고,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모바일액션 로고 3가지에 대한 선호도조사를 진행했습니다.
로고 선호도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선물을 드리고 싶지만 아쉽게도 아날로그 방식으로 3분을 선정하였습니다.
투표결과보기 – 모바일액션 로고 선호도 투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
총 34분 투표 – 1번:9표/2번:18표/3번:7표 (당첨자: viciousfreak님 / Daumeotzi님 / Yeonjae Kwon님) 표(중복,다른 의견) 제외
3분께는 앰네스티 50주년 기념컵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.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