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

앰네스티 모바일액션 맛보기! (Amnesty Mobile Action)

앰네스티 모바일액션 맛보기!

앰네스티는 올해 5월 28일, 50주년을 맞이합니다. 50년이라는 시간 동안 앰네스티가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‘행동하는 사람들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 ‘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행동하고, 이 행동들이 모여 특별한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는 것!’ 이것이 바로 앰네스티 활동의 핵심인 것입니다. 이런 의미에서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50주년을 맞이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활동인 ‘모바일액션(Mobile Action)’을 새롭게 시작할 예정입니다. (곧 시작!)

‘모바일액션’이란?

‘앰네스티 모바일액션’은 말 그대로 모바일(핸드폰)을 이용한 활동인데요, 누구나 모바일 문자를 통해 앰네스티의 서명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. 요즘 뜨는 ‘서바이벌 오디션’을 보시면 #**** 번호로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을 문자로 보내 투표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. 이와 같은 방식으로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문자서명을 하는 활동이 바로 ‘모바일액션’입니다. 모바일(핸드폰)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가장 보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계이지요. 따라서 모바일액션은 지역, 연령의 제한 없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인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. 또한 빠른 대응이 필요한 이슈의 경우, 모바일액션을 통해 신속하게 서명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어 활동의 효과성 또한 매우 높을 것입니다.

‘모바일액션’공식로고

 

 

문자 아이콘이 흔들리며 전달되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.

하나의 문자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!

“당신의 문자 하나로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고, 우리 사회의 인권의식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, 극심한 빈곤 속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” 여러분 앰네스티 모바일액션에 함께 하시겠습니까?

곧 시작되는 앰네스티 50주년 맞이 행동!

앰네스티 모바일액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.

‘모바일액션’ 로고 결정 과정

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모바일액션을 시작하기에 앞서, ‘앰네스티 모바일액션’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고,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모바일액션 로고 3가지에 대한 선호도조사를 진행했습니다.

 

로고 선호도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선물을 드리고 싶지만 아쉽게도 아날로그 방식으로 3분을 선정하였습니다.

투표결과보기 – 모바일액션 로고 선호도 투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총 34분 투표 – 1번:9표/2번:18표/3번:7표 (당첨자: viciousfreak님 / Daumeotzi님 / Yeonjae Kwon님) 표(중복,다른 의견) 제외

3분께는 앰네스티 50주년 기념컵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. ^^

한국: 내가 쓰는 핸드폰과 전기자동차가 인권을 침해하지 않게 하라!
온라인액션 참여하기
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
후원하기

앰네스티의 다양한 자료를 통해 인권을 쉽게 이해하고 인권활동에 함께해요.

당신의 관심은 우리가 행동할 수 있는 힘입니다.
이름과 이메일 남기고 앰네스티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!